- 상담복지센터 지역 기관과 협력 직업체험 프로그램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직업체험 축제 ‘랜선에서 북적북적’을 운영한다./ⓒ산청군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직업체험 축제 ‘랜선에서 북적북적’을 운영한다./ⓒ산청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민병관)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직업체험 축제 ‘랜선에서 북적북적’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축제는 코로나19로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활동 제한 등 다양한 스트레스 환경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기관과 협력해 총 17개 기관의 온라인 부스에서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과 의미부여가 되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축제참여는 네이버 카페 ‘산청 청소년 축제’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축제기간은 21일29일까지다. 관내 학교 직업체험과 연계해 청소년들을 직접 찾아가는 온라인 축제라 의미가 새롭다.

각 부스기관에서는 기관의 업무와 관련 서비스를 홍보하고 청소년들을 응원하고자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리고 청소년들은 부스참여를 통해 온라인 직업체험과 코로나로 만나지 못하는 친구들과의 소통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한편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매년 지역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청소년축제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축제로 전환해 온라인축제를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