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은 합천향교, 초계향교에서 공기 2571년을 맞아 21일 추기석전대제를 봉행했다./ⓒ합천군
합천군은 합천향교, 초계향교에서 공기 2571년을 맞아 21일 추기석전대제를 봉행했다./ⓒ합천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합천향교, 초계향교에서 공기 2571년을 맞아 21일 추기석전대제를 봉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천향교 초헌관에는 권병근 전교, 아헌관 정재근 유림, 종헌관에는 하재규 유림이 맡았으며, 초계향교 초헌관에는 차판암 유림, 아헌관 김일석 유림, 종헌관에는 이찬규 유림이 맡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코로나 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보건지소 직원의 협조하에 전원발열체크,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향교내부 손소독제 비치 등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시행됐다.

향교 석전대제는 유교 전통의식에 따라 공자를 비롯해 유교 성·현인을 기리는 제사의식으로 성현들의 정신을 계승하고 군민에게 예의 중요성을 일깨우고자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향교는 춘추석전대제 외에 인성예절교육, 충효교육, 서예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한시백일장, 기로연 재연 문화행사를 실시하는 등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많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