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드림 검정고시 장면.Ⓒ보령시청
꿈 드림 검정고시 장면.Ⓒ보령시청

[보령=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는 보령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에서 올해 검정고시를 준비한 학교 밖 청소년 23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상반기 1차 검정고시에는 11명, 최근 2차 검정고시에는 12명이 합격해 학력취득을 통한 상급학교로 진학의 길이 열렸다.

앞서 꿈드림은 상담 및 학습지원을 위한 교재 및 강의 지원, 멘토링 학습지원 프로그램, 맞춤형 상담을 지원해왔고 올해는 코로나19로 EBS(검스타트) 강의 및 교재 지원 등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강진아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교 복귀와 상급학교 진학을 위한 상담, 심리검사,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 보건증진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미래의 소중한 꿈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드림은 지난 2014년 5월 28일 제정돼 2015년 5월 29일부터 시행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난 2015년 6월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에 설치됐으며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