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기자들이 김종인 비대위원장에게 안철수에 관해 묻자 김종인은 짜증을 내며 관심도 없고 서울시장에 내보낼 생각도 없다는 듯이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0일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가 "현 정권은 기생충보다 훨씬 못한 바이러스 단계"라고 하자 "내 팔자가 바이러스 잡을 팔자"라고 맞장구쳤다.
사진: [유튜브 토크 나선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0일 서민 단국대 의대 교수가 "현 정권은 기생충보다 훨씬 못한 바이러스 단계"라고 하자 "내 팔자가 바이러스 잡을 팔자"라고 맞장구쳤다.

이처럼 보수층에서 자신에 대해 평가절하할 때 안철수는 반드시 언론플레이를 했다. 문재인 정부를 향해 강도가 심한 말을 일부러 퍼부어 잃어버린 점수를 만회해 보려는 꼼수다.

이번에도 안철수는 그 ‘못된 버릇’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안철수는 자신의 유튜브에서 서민 교수와 대담하면서 문재인 지지자들을 하인으로 비하하고, 문재인 정부를 기생충보다 못하다고 극언을 했다. 안철수가 한 말을 조목조목 반박해 본다.

“(문재인 지지자들에게) 정치인의 이익을 챙겨주려고 자기가 하인이 되는 줄도 모른다. 측은하다는 생각이 든다.”

<반박> 문재인 지지자들이 어떤 정치인에게 이익을 주려고 했는지 구체적으로 밝혀보라. 청와대 근무자들에겐 다주택 운운하며 공격을 했던 국당 의원들이 오히려 부동산3법 통과시켜 23억, 73억 시세 차익을 얻고도 서민 걱정하는 척 하는데 왜 그들은 비판 한 번 못하는가?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 중 누가 자신을 하인이라고 했는가? 국당과 수구 언론이 그토록 공격해도 지지율이 안 내려가자 질투한 것 아닌가? 자신의 지지자도 모두 하인으로 보이는가?

"국민이 정치의 주인인데 주권도 다 뺏기고 자기가 주인이라는 인식을 완전히 잊고 구천에서 떠도는 것 같다“

<반박> 문재인 지지자들이 누구에게 주도권을 다 빼앗겼다는 말인가? 그리고 구천에서 떠도는 것 같다니, 문재인 지지자들이 무슨 귀신이라도 되었다는 말인가? 마음속으로 문재인 지지자들이 모두 죽어버렸으면 하는 바람이 표출된 것 아닌가? 그런 저주를 하고도 국민통합 운운하는가? 안철수야말로 호남에 가서 호남홀대론, 영남에 가서 영남홀대론 펴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고 지난 대선에서 홍준표에게 져 3위를 했지 않은가? 심지어 김문수에게도 져 서울시장 선거에서 3위를 하고도 부끄럽지 않은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정권"이라는데, 과거 정부가 구(舊)적폐인데 그렇게 보면 현재 정부는 신(新)적폐라고 할 수 있다. 구적폐가 빨갱이를 이야기했다면 신적폐는 친일파를 주장한다. 정말 닮은꼴이다.“

<반박> 역대 어느 정부가 국정원 정치 개입을 막고 대통령 친인척의 비리를 막기 위해 공수처를 설치했는가? 역대 어느 정부가 검찰개혁을 하려다 청와대마저 압수수색을 당했는가? 그리고 세계가 인정해주는 K방역을 왜 국당과 안철수만 인정하지 않으려 하는가? 국민이 그렇게 우습게 보이는가? 사실은 세계의 평가에 질투가 나서 배가 아픈 것 아닌가? 그런 심보로 정치를 해서 무엇을 이루려는가?

"이번 정부는 한마디로 무능·위선 정부다. 진보정권을 자처하는지 모르지만 사실상 퇴보 정권이다.“

<반박> 무능한 정부가 코로나를 세계에서 가장 잘 방역하고 있고, 경제도 OECD 국가 중 1위를 하는가? 그대는 위선자가 아니어서 대선 때 증거 조작까지 한 부하를 밑에 두었는가? 국제적 논문 하나 없이 카이스트에 이어 서울대 융합대학원장, 아내는 의대교수를 하게 했는가? 정부에 대한 평가는 국민이 최종적으로 한다. 그렇다면 국민들의 의식이 퇴보했다는 것인데, 태극기 모독 부대엔 왜 그런 말 하지 않는가? 그대는 선진화해서 지난 총선 때 지역구에 후보도 못 내고 겨우 비례대표 3명으로 국회에서 버티고 있는가? 그대 부하들은 선진화해서 국당으로 가 모조리 낙선했는가?

"우리 정치가 3가지 바이러스에 감염됐다. 자기 사익과 자기를 따르던 사람들에게 세금을 나눠줘서 자기편 먹여 살리는 부정부패 바이러스, 옳고 그름의 판단 없이 우리 편이냐 상대편이냐만 따지는 조폭 바이러스, '내가 왕이다'하는 '자뻑' 바이러스가 그것이다.“

<반박> 코로나로 어려운 국민들에게 재난 지원금 준 것이 자기를 따르던 사람들에게 세금을 나눠줘서 자기편 먹여 살린 것인가? 국당 지지자들은 재난지원금 안 받았는가? 그리고 문재인 정부 누가 부정부패를 저질렀는가? 문재인 정부가 조폭이면 언론과 검찰에 당하고 있겠는가? 안철수야말로 구태정치 바이러스, 질투몽니바이러스, 초딩바이러스에 걸려 있는 것 아닌가? 증세가 심각하니 병원에 가보길 바란다.

"정치 바이러스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V3(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가 아니라 V4, V5가 필요하지 않나 생각한다.“

<반박> 그 와중에 자신의 회사 컴퓨터 바이러스 제품을 홍보하고 싶은가? 정작 바이러스에 오염된 사람은 자신이 아닌가? 대통령병 바이러스, 간보기 정치 바이러스, 극우 손잡기 바이러스 말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