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학 양애경, 시각예술 황용식, 공연예술 송재섭

대전시는 제32회 대전광역시 문화상 수상자로 왼쪽부터 문학부문 양애경, 시각예술부문 황용식, 공연예술부문 송재섭씨 3명을 선정했다./ⓒ대전시
대전시는 제32회 대전광역시 문화상 수상자로 왼쪽부터 문학부문 양애경, 시각예술부문 황용식, 공연예술부문 송재섭씨 3명을 선정했다./ⓒ대전시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는 제32회 대전광역시 문화상 수상자로 양애경 시인 등 3명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전시는 지난 18일 문화상심사위원회를 열고 ▲문학부문 양애경 ▲시각예술부문 황용식 ▲공연예술부문 송재섭씨를 각각 올해의 문화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문학부문 수상자 양애경 시인은 지난 1980년대부터 현재까지 대전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대전의 대표시인으로 5권의 시집을 발간하고 그 중 2권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우수문학 도서로 지정되는 등 지역문학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지역문학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시각예술부문 수상자 황용식 목원대학교 명예교수는 대전도예가회를 창립한 주역으로 1985년부터 2013년까지 목원대학교 미술ㆍ디자인대학 도자디자인학과를 이끌며 4년제 정규대학에 산업도자기디자인 교과과정을 최초로 도입하고 정립했으며, 대전시 도자기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큰 역할을 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공연예술부문 수상자 송재섭 한국무용가는 전통춤의 전승과 발전을 위해 활동하면서 우리문화의 예술성과 전통성을 확립을 위해  힘써왔으며 지역 결식아동들을 위해 공연수익금을 기부 하는 등 밝은 지역사회 건설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0월 중 별도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32회 대전시 문화상 수상후보자 공모는 지난 7월 13일부터 8월 11일까지 한 달 간 6개 부문(문학·학술·시각예술·공연예술·언론·지역사회봉사)에 대해 진행됐으며, 그 결과 4개 부문에 7명이 응모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