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언제까지 문을 닫고 희생 해야 하는지 대책 세워야"
여야, 유흥주점·콜라텍에 2차 재난지원금 200만원 지급 합의

강명구 전국콜라텍연합회장 등 전국 시도회장단들이 22일 오후 국회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에 코로나19 감영방지 지침에 따라 영업정지 기간동안의 보상을 촉구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강명구 전국콜라텍연합회장 등 전국 시도회장단들이 22일 오후 국회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에 코로나19 감영방지 지침에 따라 영업정지 기간동안의 보상을 촉구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김정현 기자= 전국콜라텍연합회는 22일 정부의 코로나19 감염방지 지침에 따라 182일 동안의 영업금지로 업주 및 가족들의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다며 보상을 촉구했다.

강명구 전국콜라텍연합회장 등 전국 시도회장단들은 이날 국회 정문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는 콜라텍이 언제까지 문을 닫고 희생을 해야 하는지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3월부터 현재까지 7개월동안 코로나19 방역이란 법령으로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내려져 강제로 문을 닫고 영업을 할수 없었다"며 "1차 재정 지원에서도 아무런 대책없이 빠져 있었고 수십번 관계 당국에 눈물어린 호소를 했지만 중앙정부의 방침이라고 관계부처는 묵인하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2차 지원금은 정부의 맞춤형 재정지원금인데 콜라텍은 유흥업소라는 이유로 제외됐다"면서 "콜라텍은 접대부도 없고 술도 팔지 않는데 어떻게 운동시설이 왜 유흥업소로 분류했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콜라텍 업주와 종사자도 이 나라의 국민"이라며 " 코로나 방역이라는 명분으로 아무런 대책 없이 왜 문을 계속해서 닫아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국민참여 일환으로 동참하고자 묵묵히 정부 정책에 따라왔는데 그 결과 임대료가 고갈돼 밖으로 내몰리는 업소가 절반 이상이 됐다"며 "피해 액수가 업소별로 6,000만원에서 2억원까지다. 언제까지 문을 닫고 희생해야 하는지 정부는 대책을 세워달라"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이날 유흥주점·콜라텍 등 집합금지업종에 대해 200만원 지원 등 4차 추경합의안에 합의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야 간사인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은 “집합금지업종 중 유흥주점과 콜라텍이 방역에 철저히 협조하느라 피해가 컸고, 방역에 협조한 분들을 지원하지 않으면 협조 요청을 다시는 못하는 게 아니냐는 말이 나와서 검토 끝에 200만 원씩을 지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