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코로나19 위기상황...대규모 집회는 자제돼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재명 경기도지시가 개천절에 집회를 자제할 것을 호소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재명 경기도지시가 개천절에 집회를 자제할 것을 호소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개천절 집회 자제를 호소했다.

이재명 지사는 "민주국가에서 집회의 자유를 포함한 표현의 자유는 최대한 보장되어야 한다"며 "그러나 그것이 누군가의 생명을 위협하고 사회질서에 혼란을 가져오는 것이어서는 안된다"고 전제했다.

이어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불가피하게 집회를 제한하고 있으므로 지금 시점에서 대규모 집회는 자제되어야 한다"며 "실제로 8.15.집회와 사랑제일교회 모임을 매개로 한 지역감염이 많이 발생했고, 제시한 경기도와 전국 감염상황 도표 중 확진자 증가시점과 감소시점을 보면 이번 2차 감염 폭증은 사랑제일교회와 8.15.집회로 인한 것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집회시위는 화풀이가 아닌 국민설득에 그 목적이 있을진대, 국민에게 위해를 가하는 방식의 집회시위는 설득력을 갖기보다 오히려 고립을 자초하는 것이어서 집회시위 목적 달성에도 도움이 안될 것"이라며 "공동체의 안녕을 위해 아니 최소한 자신과 가족을 위해서라도 개천절집회 자제를 호소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