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클린광주 조영화 홍보이사, 광주시체육회 소승호 회장, 광주시 남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 이지영 센터장과 이지현 팀장 ⓒ클린광주
(왼쪽부터)클린광주 조영화 홍보이사, 광주시체육회 소승호 회장, 광주시 남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 이지영 센터장과 이지현 팀장 ⓒ클린광주

[경기광주=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광주시체육회(회장 소승호)는 지난 21일 남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센터장 이지영)와 '광주시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 3대(독감, 폐렴구균, 대상포진) 예방접종 무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시체육회에서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이 무료로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도록 사업비를 지원한다. 남부무한돌봄센터는 관내 의료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2주 이내 예방접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지영 남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며 "취약계층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광주시체육회와 뜻을 함께해, 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체육회는 '의료취약계층 예방 접종사업'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더믹 상황을 대비하고자 한다. 독감, 폐렴 등이 유행할 경우 발생될 의료질서 대혼란을 방지하고자, 365드림의원을 통해 지역사회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