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체육회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인원 최소화

 

[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김창준)는 22~23일, 양일간 게이트볼 등 20개 종목단체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광주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선거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16년 체육단체 통합선거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되는 종목단체 회장 선거를 대비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며, 선거는 종목단체 회장 임기만료에 따라 전국적으로 시행 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체육회는 설명회를 통해 종목단체 관계자들(전무이사, 직원 등)이 회장선거관리 규정(안) 및 회장 선거 진행 절차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회장선거관리규정 주요내용 및 선거일정 표준(안)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설명회는 77개 종목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10여개 종목 내외로 참여인원을 최소화하여 10월 초까지 분할 개최할 계획이다.

김창준 광주시체육회장은 “광주체육의 근간인 종목단체 회장을 선출하는 선거와 관련하여 실무자들이 선거절차 등을 잘 숙지하여 공정한 선거가 치러지길 바라고, 우리 체육회에서도 선거가 문제없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 종목단체 회장 임기는 2021년 정기총회일 전일까지 이며, 신임 회장은 현 회장 임기 만료일 전 10일까지 선출해야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