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누리상품권 이용 제수용품 구입... 물가 점검 및 상인 격려

조규일 진주시장은 23일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중앙시장, 논개시장, 청과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은 23일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중앙시장, 논개시장, 청과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진주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조규일 진주시장은 23일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중앙시장, 논개시장, 청과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조규일 시장은 이날 전통시장 방문에서 시 공무원들과 농협 진주시지부 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및 매출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 등 시장 물건을 직접 구매하면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하며 활기찬 명절 분위기 조성과 시장 활성화에 일조했다.

또 시장을 찾은 시민들과도 만나 전통시장 이용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는 한편, 전통시장 이용 홍보 및 합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하고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과 소비문화 정착에 많은 시민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조규일 시장은 “연이은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우리 경제가 아직도 침체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해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우리시에서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상인들께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고, 친절한 손님맞이 등 스스로 자구노력을 해주시고 시민들께도 안전한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24일에도 자유시장, 천전시장, 동부시장, 서부시장을 방문하여 상인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는 등 지속적인 민생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혁신도시 공공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남동발전에서도 중앙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갖는 등 전통시장을 근간으로 하는 지역상권에 일조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