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시설 34개소, 830만 원 상당 생필품 전달
- 코로나19로 비대면 방식 대체, 유선으로 노고 격려

사천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2일∼23일까지 사회복지시설 34개소에 83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사천시
사천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2일∼23일까지 사회복지시설 34개소에 83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사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2일∼23일까지 사회복지시설 34개소에 83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다만, 올해는 매년 명절마다 실시하던 간부공무원의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은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하고, 유선으로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격려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아울러 지난 17일부터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수급자 및 저소득 계층, 홀몸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가정, 보훈가족 등 어려운 시민들이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3,940여 세대에 1억5천여만 원의 상품권과 위문금 등을 지원했다.

송도근 시장은 “코로나19로 직접 시설 위문을 못해 아쉬움이 크지만, 코로나19가 지속되는 힘든 상황일수록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더 필요하다”며, “사천시민이 항상 행복할 수 있도록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