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지대 해소 노력…"국채, 한 푼도 허투로 쓰이지 않도록 최선 다할 것"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모두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모두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24일 "추가경정예산 총 7조8000억 중 70% 정도는 추석 전에 집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세균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정부, 청와대 고위 당정청협의회에서 "정부가 당 기대에 어그러지지 않게 최선을 다해 집행률을 높이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정부나 당에서 촘촘하게 잘 예산을 만들어서 사각지대가 없도록 노력을 했지만 그래도 아마 빈틈이 있을 것"이라며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예산 편성이 되지 않았더라도 정부의 권능으로 그 빈틈을 채울 수 있는 부분은 최선을 다해 사각지대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추경)재원 전액이 국채발행"이라며 "한 푼 한 푼이 소중한 국민의 세금이라는 점을 정부는 일을 하면서 한 푼도 허투로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정 총리는 "국민 중 자신이 수혜 대상인데 혹시라도 몰라서 수혜를 받지 못하면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라며 "그런 부분에 대해서도 정부가 최선을 다해서 꼭 필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