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염병 예방 수칙 및 추석명절 고향방문 자제 홍보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21일과 24일, ‘코로나19 예방 슬기로운 명절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성군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21일과 24일, ‘코로나19 예방 슬기로운 명절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성군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위원장 김성진)는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21일과 24일, ‘코로나19 예방 슬기로운 명절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중 하나인 지역공동체분과에서 추진했으며, 21일에는 고성읍 간이터미널, 24일은 회화면 배둔장에서 홍보 리플릿 및 마스크 배부, 차나눔 행사 등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예방 수칙과 추석명절의 고향방문 자제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방법을 안내·홍보하고 마스크 상시 착용을 유도하여 군민의 안전의식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종수 분과장은 캠페인의 취지를 홍보하며 “이번 추석은 부모님들이 먼저 고향 방문 자제로 건강한 추석을 보내도록 자녀들에게 연락해 확진자가 없는 청정 고성군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성진 위원장은 “어려운 여건이지만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켜 다함께 건강을 지켰으면 한다”며 “한 사람 한 사람이 조금만 더 노력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무분과는 총괄기획, 지역공동체, 보건안전, 교육문화체육, 복지서비스, 영유아아동청소년의 6개 분과로 운영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