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민과 함께 대전교육정책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한 비대면 실시간 소통의 장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3일 오후 ‘학교공간혁신 운영 방안’과 ‘2021년 대전교육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주제로 대전교육공감 온라인 원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23일 오후 ‘학교공간혁신 운영 방안’과 ‘2021년 대전교육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주제로 대전교육공감 온라인 원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대전시교육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3일 오후 ‘학교공간혁신 운영 방안’과 ‘2021년 대전교육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주제로 대전교육공감 온라인 원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4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토론회는 코로나 19로 인해 처음으로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과 실시간 동영상 공유 서비스를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실시하였는데, 전문 퍼실리테이터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진행하에 주제에 대한 실시간 토론은 물론, 토론 현장을 생중계하여 기존 대면 토론회 못지않은 열기로 가득했다.

‘우리가 바라는 학교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시작된 토론회는 학생, 학부모, 교사 및 일반시민 등 각자의 역할에서 바라는 학교공간의 모습을 꿈꾸면서 독서 뿐 아니라 다양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재구성한 도서관, 여러 교과수업과 협력수업이 가능한 융합공간, 시민들이 같이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평생교육 공간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이 오갔다.

또한, 처음으로 진행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낯선 토론 환경이었지만 교육정책에 관하여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직접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소통의 경험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2021년도 주요 교육정책 수립을 위한 학생, 학부모, 시민의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이번 원탁회의를 통해 수렴된 제안은 검토를 거친 후 교육청 주요업무계획 등에 반영하고, 그 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오늘 토론을 통해 학교공간 변화의 필요성과 방향성을 공감하고 대전교육정책은 수요자와 함께 만들어간다는 것을 체감하셨으리라 믿는다”며 “오늘 모아진 소중한 의견과 발전적 방안들은 대전교육 정책 수립에 소중하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