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해수부 공모사업 선정, 해외 온·오프라인 동시 진출 추진...

목포시 수산물, 해외 수출지원 마케팅 기틀 마련
목포시 수산물, 해외 수출지원 마케팅 기틀 마련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목포시가 해양수산부의 ‘2021년 지자체 연계 마케팅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천만 원을 확보했다.

‘지자체 연계 마케팅 사업’은 지자체별 특성을 반영한 수산물 수출 지원으로 지역 수산물의 수출확대와 어가 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그동안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위주로 수산물을 수출해 온 목포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북미와 유럽 등 신규 해외시장 진출을 함께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유통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해외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동시 입점을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현지 유통·판매망을 구축한다는 입장이다.

또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식품 박람회에 목포시 수산물 수출기업의 단체참가를 지원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도모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목포시가 3대 미래전략산업 중 하나로 역점 추진 중인 ‘수산식품산업’의 세계화 기틀을 마련하는 데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며, 현실적이며 최고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산물 수출기업들의 숨통이 조금이나마 트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목포시 수산물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