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떤 것도 국민의 안전과 생명보다 우선일 수 없다고 강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북한의 만행을 강력히 규탄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북한의 만행을 강력히 규탄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북측 해역에서 대한민국 국민에 총격을 가한 후 시신을 불태운 북한의 만행을 강력히 성토했다. 

이재명 지사는 "국방부는 어제 북한이 북측 해역에서 우리 국민에 총격을 가한 후 시신을 불태우는 만행을 저지른 사실을 확인 발표했다"며 "더구나 사망한 우리 국민은 비무장한 어업지도선 공무원"이라고 안타까워했다.

이 지사는 "도저히 있을 수 없는 반인륜적인 살인 행위이자, 한반도의 평화와 대한민국 위상을 흔드는 도발행위"라며 "그간 한반도 평화 구축에 노력을 기울여온 경기도는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깊이 받아들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접경지역 1,370만 경기도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도지사로서 북한에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며 "북한 당국에 책임있는 해명과 사과, 책임자 처벌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재명 지사는 "아울러 경기도민의 안전이 위협받지 않도록 강력한 재발방지 조치를 묻는다"며 "그 어떤 것도 국민의 안전과 생명보다 우선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