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청 전경/ⓒ안양시
안양시청 전경/ⓒ안양시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경기 안양시는 홀로 어렵게 살아가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추석명절 꾸러미 전달식이 지난 25일 안양시와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있었다고 28일 밝혔다.

비누와 샴푸 등 세면용품들로 구성된 추석명절 꾸러미는 31개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독거노인 25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안양시청 현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재관 민간위원장, 정양순 동협의체 대표위원장, 류승용 실무협의체위원장 등 10여명이 뜻 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꾸러미전달식은 안양시지역사회보장의체의 복지사계절 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 들어 코로나19 사태 속 봄철 취약계층 생필품키트 지원과 여름철 보양식꾸러미 지원에 이어 세 번째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특히 취약계층은 어느 해 보다 힘든 명절을 맞이하게 됐다.”며,“작은 보따리지만 그 속에 담긴 마음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