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대응센터 기존 4개팀에 2개팀 추가 신설, 감염병 관리 기능 강화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24일 오전 9시 50분쯤 충남 천안시청 브리핑실서 박상돈 천안시장(오른쪽 첫 번째)과 감염병대응센터 관계자들이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발생한 코로나19 확진환자 약 41명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김형태 기자
박상돈 천안시장(오른쪽 첫 번째)과 감염병대응센터 관계자들./ⓒ김형태 기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천안시가 감염병 관리를 위한 전담 조직을 더욱 두텁게 확대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확산 대비 감염병대응센터에 2개 팀을 신설하고 인력을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

지역 감염병 예방 및 확산 차단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조직 확대로 감염병대응센터의 기존 4개 팀(감염병대응팀, 감염병예방1·2팀, 방역팀)에 감염병총괄팀과 감염병관리팀이 추가로 설치된다.

이번 2개 팀 신설로 전문 역학조사관 배치 및 선별진료소 운영 등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와 2·3급 감염병 관리, 호흡기클리닉 운영, 자가격리자 관리 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기존 팀이 담당하고 있는 신종 감염병 대응과 입국자 추적조사, 이동식 선별진료소 운영 등 업무 가중이 완화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감염병대응센터 조직 확대를 오는 10월에 열리는 시의회 임시회에 상정 심의를 요청할 계획이다.

천안시는 지난 8월 4명의 역학조사관을 추가 임명해 총 7명이 신속한 역학조사 업무가 가능하도록 조치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감염병 관리 전담조직 확대로 ‘코로나19’관련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한층 강화되고 역학조사와 진단분석 등의 대처역량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