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유튜브 채널 ‘안깨남’을 통해 공개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가 추석을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 홍보를 위해 제작한 이색홍보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안깨남'을 통해 공개했다.Ⓒ경기도북부청
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가 추석을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 홍보를 위해 제작한 이색홍보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안깨남'을 통해 공개했다.Ⓒ경기도북부청

[경기=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추석을 맞아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운동을 널리 알리기 위한 이색 홍보영상을 유튜브 채널 ‘안깨남’을 통해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김찬수 소방장, 경상북도소방본부 홍승희 소방교, 대구소방안전본부 이성재 소방교 등 3개 시·도 홍보담당자가  뜻을 모아 자체 제작했다.

젊은층을 겨냥한 이번 홍보영상은 6명의 소방공무원이 코로나19와 관련 비대면 영상회의에 참석한 상황을 가정, 재치 있는 대화를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 필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고향집을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소화기,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로 보냄으로써 코로나19도 극복하고 안전과 행복도 함께 나누자는 것이 주요 골자다.

특히 영상 후반부에는 개그맨 장동민 씨가 깜짝 우정 출연해 “올 추석에는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와 감지기를 선물하고 영상통화로 인사하며 행복을 나누는게 어떨까”라며 추석기념 공익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북부소방재난본부 유튜브 채널 ‘안깨남’은 올 3월 개설한 이래 현재까지 구독자가 1만2,000여명에 육박하는 등 누리꾼들의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경기북부지방경찰청과 협업해 제작한 ‘1인칭 소방차 길 터주는 교통경찰 시리즈’ 등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