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전시

[뉴스프리존,대전=성향 기자]올해 제29회째를 맞는 대전농업인들의 한마당 축제가 “작지만 강한농업, 대전농업인이 선도한다”라는 주제로 3일 대전 월드컵 보조 경기장(노은동)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사)한국농촌지도자대전광역시연합회, (사)한국농업경영인대전광역시연합회, 한국생활개선대전광역시연합회, 대전광역시4-H연합회가 주최로 농업인과 시민, 관계자 등 약 2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마당 축제는 대전의 우수농산물과 최신농기계 전시와 함께 농촌사진전, 농업지식왕 선발대회, 명랑운동회, 한마음콘서트, 초청가수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도 펼쳐졌다.

특히 우수농산물 전시 및 직거래는 대전 지역 생산 우수농산물로 유성배, 쌀, 잡곡류, 각종 채소류, 가공품, 화훼류, 장류, 한과 등 다양한 우수농산물을 가지고 나와 참가자 및 소비자들에게 도매시장 가격으로 공급할 예정으로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의 농업과 농촌의 소중함을 알리고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동시에 도농이 상생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대전농산물 소비촉진 등 농업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