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장 노웅래-부단장 최인호-총간사 양기대-분과간사 정필모·허종식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미디어·언론 상생 TF 단장과 위원들이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출범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미디어·언론 상생 TF 단장과 위원들이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출범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더불어민주당이 5일 미디어·언론 상생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켰다.

민주당 미디어·언론 상생 TF 단장인 노웅래 의원 및 위원들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언론을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정치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상생의 생태계를 만들겠다"며 출범 소식을 전했다.

노웅래 단장은 "흔히들 언론과 정치의 관계는 '불가근 불가원'이라고 하는데 건정한 긴장관계를 유지해가야 한다는 뜻이다"라며 "하지만 작금의 상황은 그렇지 못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치는 언론을 무시하고 폄훼했으며 언론은 제대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이용해 자신의 입맛에 맞게 정치를 재단한다는 지적도 받았다"고 더붙였다.

그 결과 "언론은 사회적으로 존중받던 위치에서 '가짜뉴스' '기레기'로 전락해 버렸고 정치 역시 불신과 조롱의 대상이 돼 버렸다"고 지적했다.

노 단장은 "이제 정치와 언론이 제각각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상생과 공존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민주당은 미디어·언론 상생 TF를 출범한다"면서 "다양해지고 복잡해진 언론 환경에 맞춰 언론과 많이 소통하고 상호 신뢰 관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가짜뉴스 근절을 위한 근본 해결책으로, 정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새로운 아젠다를 발굴해서 보다 많은, 더 좋은 기사거리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 미디어·언론 상생 TF 부단장에는 수석대변인 최인호 의원과 총간사에 양기대 의원, 분과간사에 정필모·허종식 의원, 전략위원장에 정태호 의원, 홍보위언장에 박수현 의원이 맡았다.

또한 김영호·민형배·양경숙·이병훈·전용기·한준호 의원과 남영희·조한기 위원장이 위원으로 활동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