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등교․원격수업 연계 강화 교실 수업 내실화 지원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지역 모든 학교에 원격수업과 학교 교육활동 온라인 방송을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운영 사업을 추진한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연계 강화를 위한 '대전 중등 블렌디드 수업 모델'을 개발해 보급한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연계 강화를 위한 '대전 중등 블렌디드 수업 모델'을 개발해 보급한다고 6일 밝혔다. 

대전 중등 블렌디드 수업 모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수업 내용의 분절로 인한 학습 결손을 방지하고, 에듀테크를 활용하는 원격수업 내실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료는 중등 11개 과목에 대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이 혼합된 순환형 프로젝트 수업 모델 28개로 구성됐으며, 대전중등교실수업개선지원단이 개발위원으로 참여해 제작됐다.

대전 중등 블렌디드 수업 모델은 교사들이 개별 수업에 적합한 형태로 응용해 활용할 수 있도록 파일 형태로 보급되고,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 ‘온라인 학습터’와 대전교육포털 ‘에듀랑’ 교수학습지원센터에도 탑재된다.

또한, 10월말 교원을 대상으로 원격수업 및 블렌디드 수업 사례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수업 콘서트를 통해 수업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장점을 살린 혼합 수업은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학습 경험을 통해 언택트 시대에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대전 중등 블렌디드 수업 모델이 원격수업의 질을 제고하여 학교 현장의 교실 수업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