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유즈노-사할린스크 시립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 (사진제공=단양군)

[뉴스프리존, 단양=김진 기자] 호반관광도시 단양에서 러시아 대륙의 거친 숨결을 간직한 오케스트라를 감상한다.

단양군은 러시아 유즈노-사할린스크 시립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오는 6일 오후 6시 30분부터 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연주회를 개최한다.

유즈노-사할린스크 시립오케스트라는 사할린 주의 주도(州都)인 유즈노사할린스크에서 1999년에 창단된 악단이다.

이 악단은 상임지휘자 겸 음악감독인 알렉산더 즈라자체프(Alexander Zrajaev)를 비롯해 전 단원이 사할린에서 존경 받는 전문 음악가 35명으로 구성됐다.

또 정교한 앙상블을 자랑하는 이 악단은 사할린스크 시정부로 지원받는 시립오케스트라다.

필립 한센(캐나다)과 하야와 나카가오(일본) 등 국제대회 수상 경력이 있거나 유명한 음악연주가와도 여러 차례 합동 공연을 펼쳤다.

이날 연주회에서는 티그란 아흐나자랸(Tigran Hakhnazaryan)의 지휘로 차이코프스키 호두까기인형 모음곡 등 전통 클래식부터 드라마 OST까지 다채로운 음악이 공연된다.

천순화 문화예술팀장은 “유즈노-사할린스크 시립 오케스트라는 문화와 예술의 고향이라 일컫는 러시아에서도 뛰어난 하모니와 감동의 선율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가을의 정취를 세계 정상급의 오케스트라 공연과 함께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