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최대 규모 대단지… 총 5,678가구 中 3578가구 임대분양
주거안정화 정책 일환… 임대료 상승 2년 단위 5% 제한 ∙ 무주택자 우선 공급 등
교육 ∙ 교통 ∙ 생활 ∙ 문화 등 각종 인프라 갖춘 부평구 內 핵심 입지

[인천=뉴스프리존] 이우창 기자 =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유) 는 인천 부평구에 조성하는 ‘더샵 부평’ 의 견본주택을 이달 9일 개관하고 본격 임대분양에 나선다.

인천 부평구 십정동 21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부평’ 은 단일 단지로는 인천 최대 규모다. 지하 2층 ~ 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28개 동 총 5,678가구로, 이 중 토지등소유자분 등을 제외한 3578가구가 임대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은 18 ~ 84㎡ 등이며, 전체 가구수의 90% 이상이 선호도 높은 59 ∙ 69㎡ 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더샵 부평’ 은 수도권 최초의 공공지원 민간임대 연계형 정비사업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이는 재개발 ∙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서 발생하는 일반분양 주택을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일괄 매수해 청년 ∙ 신혼부부 ∙ 무주택자 ∙ 원주민에게 8년 이상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사업이다. 임대료 상승률이 2년 단위 5%로 제한되는 등 의무임대기간 동안 안정적인 임대조건이 보장되며, 무주택자에게 우선 공급돼 공공성이 높게 평가된다.

본 사업의 경우, 공동주택 총 5678가구의 사업시행자는 ‘인천도시공사’ 이며, 그 중에서 ‘이지스 제151호 전문투자형 사모부동산투자유한회사’ 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3578가구에 대한 임대사업자다. 시공사는 ‘더샵’ 브랜드로 익숙한 포스코건설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부평구는 교육 ∙ 교통 ∙ 문화 ∙ 생활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는 반면, 새 아파트 공급이 적었던 지역이다. 하지만 최근 최근 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는 등 신흥 주거타운으로의 면모를 갖춰나가고 있다.

9일 개관되는 부평구 열우물로 164 '더샾 부평' 투시도

‘더샵 부평’ 역시 부평구에 들어서는 재개발 단지로, 인근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각급 학교가 인접해 있는 교육환경이 특장점이다. 단지와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십정초 ∙ 하정초 ∙ 백운초 ∙ 상정초 ∙ 상정중 ∙ 상정고 등이 위치해 있고, 동암초 ∙ 석정초 ∙ 석정중 ∙ 동암중 ∙ 인천제일고 ∙ 인천남고 ∙ 석정여고 등도 가깝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사통팔달 교통망도 강점이다. 도보 약 7분 거리에 수도권 1호선 동암역이 자리한 역세권 단지다. 급행 이용 시 서울 용산역까지 30분대로 도달 가능하며, 구로 ∙ 서울역 ∙ 종로 등지로 환승 없이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인근에 위치한 인천지하철 1호선 간석오거리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을 통해 인천지역 내 이동도 용이하다. 오는 2022년 착공 예정인 GTX-B 노선을 비롯, 7호선 연장선 논의 등 추가적인 교통망 확충사업도 예정돼 있는 만큼,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직주근접 특성도 두루 갖췄다. 단지와 인접한 열우물로를 통해 주안국가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6분이면 갈 수 있고, 인천기계산업단지 ∙ 인천일반산업단지 등도 10분 내외면 이동 가능하다. 이밖에 현대제철 ∙ 두산 인프라코어 등이 위치한 송현동 업무단지를 비롯, 다수 산업단지도 쉽게 오갈 수 있다.

생활환경도 편리하다. 홈플러스 ∙ 롯데마트 ∙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고,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동암역 상권을 비롯해 부평종합시장 ∙ 2001아울렛 ∙ 모다백화점 ∙ 뉴코아아울렛 등도 가깝다. 인천광역시 의료원 ∙ 인천사랑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까워, 응급 시 신속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십정체육공원 ∙ 열우물경기장 ∙ 부평아트센터 등도 지근거리에 있어, 여가선용 여건도 우수하다.

규모에 걸맞게 다양한 단지 내 시설도 제공된다. 단지 곳곳에 캠핑가든 • 산수원 • 물놀이장 • 커뮤니티광장 • 텃밭 등은 물론, 마을과 지역의 역사 • 문화를 반영한 테마공원을 다수 조성할 예정이다.

발코니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전용 18㎡ 평면을 제외한 전 가구가 개방감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 발코니 확장형으로 계획됐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집값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장기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며 “특히 ‘더샵 부평’ 은 활발한 정비사업을 통해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는 부평구 핵심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인지도 높은 브랜드와 규모 덕에 지역 랜드마크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임대분양도 빠르게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덧붙였다.

‘더샵 부평’ 견본주택은 사업현장 인근 열우물경기장 (부평구 열우물로 164) 에 마련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후 관람이 가능하다.

견본주택 안전 관람을 위해 견본주택 입장 전 비접촉 체온계로 체온 측정, 손소독한 후에 방명록을 작성하고 입장한다. 견본주택 내부에 에어샤워, 발판소독기, 열화상카메라로 2차 소독과 열체크한다. 견본주택 내•외부에 손소독제, 일회용 장갑을 비치하고, 방문객 간 안전거리 유지 등 철저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매뉴얼을 적용한다. 방문객 및 근로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고 불응시 입장이 불가하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