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훈 행장                                               ⓒ대구은행

[서울=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임성훈 신임 DGB대구은행장이 7일 공식 취임했다.

대구은행은 이날 대구 수성동 본점에서 53주년 창립기념식 겸 은행장 이취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임성훈 신임 행장은 경영 슬로건으로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 은행’을 경영철학으로는  ‘A.B.L.E’을 발표했다.

‘A.B.L.E’은 다각적 소통주의(All together), 철저한 성과주의(Best Performance), 냉정한 합리주의(Logical decision), 따뜻한 인본주의(Emotional management)를 의미한다게 은행측의 설명이다.

임성훈  행장은  취임사를 통해  “은행경영의 기본 원칙 3가지, 냉정한 합리성·철저한 성과주의·직원중심적 사고를 바탕으로 신바람 나는 DGB의 선봉장이 되겠다”며 “특히 이를 위해 임기 중 중점적으로 개인·기업·공공금융 조화의 기본체력 강화, 자산 질적 개선과 지역별 차별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창립 반세기 지역 대표기업을 넘어 글로벌 100년 은행으로 도약하는 2020년에 새로운 은행장으로 취임해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는 역사를 쓰겠다”고 강조했다.

임 행장은 지난 9월 은행장 육성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제13대 DGB대구은행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됐다.  임 행장은 대구 중앙고, 영남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경영기획본부장, 공공금융본부장 등을 거쳤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