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서비스 시민 평가 받는다

고양시청 전경 ⓒ고양시
고양시청 전경 ⓒ고양시

[고양=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로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고객과 소통하는 밀착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 부서의 행정서비스 이용 민원인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 및 현장 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 내용은 ▲민원안내 및 접근용이성 ▲민원처리 편리성 ▲민원처리 신속·정확성 ▲업무처리 대응성 및 형평성 등 4개 분야의 12개 세부 항목이다.

시는, 처리한 민원에 대한 민원인의 만족도를 조사해 민원응대 품질을 높이고 문제점 발굴 및 개선을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 점수는 10점 만점에 2018년도 8.90점, 2019년도 8.93점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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