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서비스 시민 평가 받는다
[고양=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로 민원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고객과 소통하는 밀착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전 부서의 행정서비스 이용 민원인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 및 현장 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 내용은 ▲민원안내 및 접근용이성 ▲민원처리 편리성 ▲민원처리 신속·정확성 ▲업무처리 대응성 및 형평성 등 4개 분야의 12개 세부 항목이다.
시는, 처리한 민원에 대한 민원인의 만족도를 조사해 민원응대 품질을 높이고 문제점 발굴 및 개선을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평가 점수는 10점 만점에 2018년도 8.90점, 2019년도 8.93점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김태훈 기자
ifreeth@daum.net
SNS 기사보내기
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