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익봉 균형개발과장. (사진제공=단양군)

[뉴스프리존, 단양=김병호 기자] 단양군 장익봉 균형개발과장(사진‧57세)이 6일, 한국농어촌공사가 선정한 2017년 농어촌행복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농어촌행복대상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농업인의 지위 향상과 농업기반 확충, 지역사회 발전 등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주는 상이다.

그는 올 1월부터 균형개발과장을 맡아 농업기반조성과 밭 기반 정비, 새뜰마을 등의 사업 추진으로 농업생산 기반 확충에 기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장 과장은 재직 기간 동안 탁월한 업무 능력으로 재난‧관광 분야에 두드러진 성과를 거둬2014년 안전행정부장관, 2015년 대통령, 지방행정연수원장 표창을 받기도 했다.

또, 시인이기도 한 그는 제38회 지필문학 시(詩) 부문에 ‘바다에 가서 얘기해 줄께’ 등 10편을 응모해 신인상을 수상, 월간 시사문단에도 ‘내연 폭 숨소리 들으며’ 등 3편을 출품해 7월호 당선자로 뽑혔다.

장익봉 과장은 “뜻하지 않게 큰 상을 받게 돼 너무 기쁘고 그동안 성원해주신 단양군민과 동료 공직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우리군이 기치로 내건 살기좋은 농촌 건설에 남은 공직 생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