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부터 실외공공체육시설 개방,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인원수 제한·함양군민만 이용 가능

함양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운영 중단하였던 공공체육시설을 13일부터 단계적으로 재개장 한다./ⓒ함양군
함양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운영 중단하였던 공공체육시설을 13일부터 단계적으로 재개장 한다./ⓒ함양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함양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운영 중단하였던 공공체육시설을 13일부터 단계적으로 재개장 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월 23일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잠정 운영을 중단했던 공공체육시설에 대해 추석 특별방역기간(9. 28. ~ 10. 11)이 종료됨에 따라 단계적 재개장을 통해 군민건강증진에 기여할 예정이다.

군은 우선 함양종합운동장과 테니스장, 축구장, 궁도장, 족구장, 파크골프장, 게이트볼장, 그라운드골프장, 간이운동시설 등의 실외 체육시설 37개소에 대해서는 13일부터 제한적으로 개방한다. 실내체육시설인 수영장, 볼링장, 실내체육관 등 17개소는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해제 시 개방 할 계획이다.

실외 체육시설의 경우 100인이상 집합·모임이 금지되고 무관중 경기를 하여야 하며 실내 체육시설의 경우에도 클럽 정기전 미운영 및 50명 이상 동시입장 인원이 제한되며 함양군민 이외에는 이용이 금지된다. 군은 방역담당자를 지정하고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도·점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시설물 개장을 앞두고 체육시설 주변 풀베기 등 환경정비와 수영장, 볼링장 기계시스템 시험 가동 및 안전점검을 비롯하여 시설별 코로나19 방역관리자를 지정 하는 등 개장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고 밝히며 “야외체육시설을 이용하더라도 마스크착용, 이용자 간 간격유지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하여 다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동참 하여 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