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범이 사기를 위해 일방적으로 쓴 내부문건”...검찰문건 유출 관련 강력한 의혹 제기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조선일보가 보도한 옵티머스 대표 연관설에 대해 강력하게 부인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조선일보가 보도한 옵티머스 대표 연관설에 대해 강력하게 부인했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조선일보에 관련한 온갖 미확인된 온갖 망측한 주장이나 메모가 있다 해서 ‘이러 저러한 메모나 주장이 있다’고 하면 그것이 진실이고 면책되는 것인가요?”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구속 중인 김모 옵티머스 대표가 검찰 진술과정에서 변호사를 통해 자신에게 특정 물류단지 사업을 청탁했고, 그 필요성을 인정했다는 식으로 진술하거나 메모했다는 조선일보의 보도 내용을 부인하며, 즉각 반격에 나섰다.

이재명 지사는 초대형 펀드사기단이 사기를 위해 ‘물류단지 패스트트랙’이란 말을 창작하고 법률상 불가능한 ‘2020.9. 까지 인허가완료’ 라는 거짓문서를 만들었는데, 이 뻔한 거짓말을 조선일보가 자신의 실명을 언급하며 그대로 보도했습니다고 반박했다.

이 지사는 “사기범이 사기를 위해 일방적으로 쓴 내부문건인 데다, 법률상 전혀 불가능한 내용이며, 광주시 동의를 받으라는 경기도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해 관련업체가 인허가를 사실상 포기하다시피 한 상태여서 그 문건의 허구성이 분명해 다른 언론들은 실명보도를 자제했다”며 “조선일보만 유독 이 뻔한 거짓말을 그대로 보도했다. 조선일보는 사기꾼과 한패이거나 뻔한 사기에 놀아날 만큼 모자란 것일까? 아니면 불순한 목적 때문일까?”라고 되물었다.

이어 “법률에 복잡하고 필수적인 절차가 명확히 규정되어 있으므로 ‘패스트트랙’은 있을 수 없고 그런 절차도 존재하지 않다”며 “해당 물류단지 조성사업은 국토부가 이미 실수요검증을 통과시킨 사안이라 도가 법에 따라 행정절차에 나서기는 하지만 관할 시군이 동의하지 않는 한 승인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문제 된 물류단지의 경우도 경기도는 행정절차를 진행하며 광주시와 협의(사실상 동의)를 해 오도록 요구했는데 광주시의 완강한 반대로 ‘협의’를 할 수 없어 9월 3일 사업시행자가 광주시와 협의가 어렵다며 기제출 보완서류 접수를 취하(서류 회수)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공직에 몸담은 이래 인사든 사업이든 청탁을 철저히 배격해 왔고, 청탁이 있으면 오히려 재량 범위내에서 불이익을 주어 청탁을 원천봉쇄하려 노력했다”며 “특정사업에 대하여 특정인에게 청탁받거나 이익을 주려고 비공식 협의하는 식의 행정은 제 사전에 없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정치를 하면서 업자들과 관련 맺거나 어떠한 도움도 받지 않았고, 완고한 기득권에 포위되어 어항 속 금붕어처럼 감시받는 속에서 부정행정은 곧 죽음임을 십수년간 체험했는데 무리한 행정을 할 이유가 없다”며 “메모에 등장하는 변호사와는 지난 5월 여러 지인이 함께 만나 장시간 경기도와 우리 사회의 경제, 정치, 사회, 사법 등 여러 문제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었을 뿐 물류단지를 포함한 특정사업에 대해서는 질의나 청탁을 들은 일이 없고 저 역시 언급한 사실이 없다”고 반박했다.

이재명 지사는 “사기범의 수준 낮은 거짓말보다 더 궁금한 것은 압수수색 아니고선 알 수 없을 문건이 왜 지금 유출되어 특정 보수언론의 이재명 음해 기사의 재료가 되느냐는 것”이라 물으며 “사기꾼의 뻔한 거짓말을 빌미로 누군가를 정치적 곤경에 빠트리는 행태는 많이 보아온 장면”이라고 꼬집었다.

마지막으로 이 지사는 “우리 사회에서 검찰개혁 언론개혁이 왜 필요한지 왜 국민들이 적폐청산의 핵심으로 검찰개혁과 언론개혁을 목놓아 외치는지 한 번 더 생각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