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영향력도 없는 흘러가신 분들 대신 젊고 참신한 청년인재들이 더 필요하다"

[이명수 기자]= 지난 2016년 총선때 안철수 지지를 위해 더불어민주당을 집단 탈당했던 옛 동교동계 인사들의 복당 타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이낙연 대표가 동교동계 인사들과 '순차 복당'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된다.

지난 2016년  민주당을 탈당하고  대전 안철수 국민의당 창당대회에 참석한 동교동계  
지난 2016년  민주당을 탈당하고  대전 안철수 국민의당 창당대회에 참석한 동교동계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구민주계 핵심 인사는 "이낙연 대표가 정대철 전 의원과 만나, 1차로 전직 의원 등이 먼저 복당한 뒤 2차로 천천히 권노갑·정대철 전 의원이 복당하는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 인사는 "아직 복당 원서는 내지는 않았지만, 이 대표 임기 안에는 복당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동교동계는 민주당이 야당이었던 2016년 20대 총선을 앞두고 당시 문재인 대표를 공격하며 안철수를 지지하며 집단 탈당했다. 이어 국민의당에 입당했지만, 이후 국민의당이 사분오열의 풍파를 겪는 과정에서 이렇다 할 정치적 입지를 확보하지 못한 채 외곽을 전전해 왔다.

지난 4월 21대 총선 직전에는 "힘을 보태겠다"며 민주당 복귀를 선언했지만, 당원들의 거센 반발로 흐지부지됐다.

실제 동교동계와 현재 민주당의 주류를 형성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 그룹과의 관계는 좋지 못하다.  지난 4월 동교동계 복당설에 반발했던 친문 지지자들은 이날 복당 소식에  “복당 절대 반대” 등의 댓글을 쏟아냈다.

민주당 권리당원 게시판에는 “복당을 받아준다면 앞으로 이낙연 대표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비판하고 반대하겠다” “배신자들의 복당을 용납할 수 없다. 언제든 다시 등 뒤에서 칼침을 놓을 것” “당원들이 반대하는데 당대표 혼자 맘대로 해선 안 된다” 등의 글이 올라왔다.

민주당 지도부 관계자는 복당 권유 주장과 관련해 "이낙연 대표가 최근 동교동계를 만난 적이 없고, 이들의 복당을 논의하거나 추진한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

최인호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1일 동교동계 인사의 복당설과 관련해 "복당 논의는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앞으로도 계획이 없음을 밝힌다"고 잘라 말했다.

정청래 의원 "난 반댈세!"

정청래 의원은 "문 대통령 당선을 거품 물고 저지하려던 반문재인 그룹은 해당 행위자, 이적행위자, 정치낭인"이라면서 "한번 배신한 자 또 배신하지 말라는 법이 없고 이분들이 복당해서 얻는 이득이 없고 오히려 구태청치 당내분란만 일으킬 것이 명약관화하다. 분열의 씨앗을 다시 틔울 필요가 있을까? 난 반댈세~"라고 했다.

이어 "안에서 샌 바가지는 밖에서도 새고 한번 등돌린 자 또 등돌리고 트러블 메이커는 항상 말썽을 일으킨다."며 "영향력도 없고 영양가도 없는 흘러가신 분들 대신 젊고 참신한 청년인재들이 더 필요하고 더 들어와야 한다." 잘라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