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과정중심평가 이해도 제고 교원, 학부모, 교육전문직 대상 특강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과정중심평가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교원, 학부모,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평가를 바꿔야 교육이 바뀐다’라는 학생평가 특강을 온라인으로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과정중심평가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교원, 학부모,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평가를 바꿔야 교육이 바뀐다’라는 학생평가 특강을 온라인으로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대전시교육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과정중심평가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교원, 학부모,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평가를 바꿔야 교육이 바뀐다’라는 학생평가 특강을 온라인으로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

12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평가를 바꿔야 교육이 바뀐다’ 특강은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중심 평가’의 이해 도모를 위하여 학부모 대상으로 기획된 집합 특강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온라인 원격 연수로 전환하면서 학부모 뿐만 아니라 교사와 교육전문직까지 대상을 확대해 실시한다.

이번 특강 2탄은 지난달 17일, 교육과 혁신 연구소 소장 이혜정 소장을 초청하여 ‘꺼내는 교육에서 찾는 우리 아이들의 성장’ 이라는 주제로 30분 내외 4강으로 사전 제작됐다. 특히 1탄 특강 후 교사와 학부모가 남긴 질의에 대해 응답하는 Q&A방식으로 진행하여, 한층 현장 밀착감 있는 소통의 특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평가 특강은 총 3탄(6월(, 10월, 11월)으로 구성한 시리즈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전 학생평가 특강 플랫폼을 통해 신청과 수강이 이뤄진다. 특강 2탄 수강 후 실시되는 만족도 조사와 질의는 11월에 예정되어 있는 마지막 특강 3탄에 반영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은 경쟁중심 교육에서 협력 중심, 성장 중심의 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기 위해 준비되었고, 시리즈가 진행될 수록 학생평가에 대해 점차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과정중심 학생평가가 현장에 안착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