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 마무리 학습 전략’ 및 ‘면접 준비방법 TIP’ 제작 및 배포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지역 모든 학교에 원격수업과 학교 교육활동 온라인 방송을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운영 사업을 추진한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최근 대전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중 고3 학생이 발생하고 일부 학교가 고3 학생들도 원격수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고3 수험생의 대입 지원을 위한 ‘대입지원자료집’을 제작·배포한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최근 대전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중 고3 학생이 발생하고 일부 학교가 고3 학생들도 원격수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고3 수험생의 대입 지원을 위한 ‘대입지원자료집’을 제작·배포한다.

13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입 지원 자료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있는 고3 학생들에게 6·9월 대수능 모의평가를 분석하고, 과목별 수능 마무리 학습 전략을 담고 있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마무리 학습 전략' 자료를 제작해 배포한다. 

또한 자료집에는 2021 대입 수시모집 면접 및 구술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면접 및 구술시험의 유형 및 준비 방법, 면접 시 유의사항 등이 담긴 '면접․구술시험 준비 방법 TIP'등이 포함됐다. 이 자료는 각 고등학교에 제공하고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해 고3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6일 오후 7시, 2021 대입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면접 설명회'를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설명회를 할 예정이고, 오는 10월 말과 12월 초 2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대학 넛지(Nudge)-대입모의면접'을 실시해, 2021 대입 수시모집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들에게 지속적인 대입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고3 수험생의 대입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수능과 수시모집 대비를 위한 각종 자료를 제공하여 고3 학생들의 대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