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림 손수레 광고사업' 지원 업무협약식/ⓒ광주 서구청
가치있는 상생 '끌림 손수레 광고사업' 지원 업무협약식/ⓒ광주 서구청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광주 서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12일 서구청 상황실에서 폐지수거 어르신 지원사업인 '끌림 손수레 광고사업' 추진을 위해 5개 관계기관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대석 서구청장, 김진경 끌림 대표, 김현국 SKT서부마케팅본부장, 추왕석 서구시니어클럽관장, 이민철 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하“광주사회혁신플랫폼”) 집행위원장 등이 참석해 지역 내 폐지수거 어르신들에 대한 지원에 상호 적극 협력할 것을 협약했다.

'끌림 손수레 광고사업'은 폐지수거 어르신에게 경량 손수레를 무상 임대하고, 수주한 광고를 손수레 양 옆면에 부착해 어르신께 광고비의 일부를 추가소득으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구청은 서구시니어클럽과 함께 손수레 광고를 운영할 폐지수거인을 선정·사례관리하고, SKT서부마케팅본부는 광고주 업체를 선정ㆍ추천하고 광고운영에 필요한 금액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끌림은 폐지수거인에 대한 임금을 시니어클럽에 지급하고 손수레 운행여부를 관리ㆍ감독하며, 서구시니어클럽은 끌림과 협의한 금액을 폐지수거인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광주사회혁신플랫폼은 손수레 광고가 운영되는 동안 각 당사자 간의 의사소통을 담당할 예정이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폐지수거로 생계를 유지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 지역 공동체의 번영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기관과 단체를 비롯한 지역주민이 더 큰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