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병원 전경                                       ⓒ중앙대 병원

 

[서울 =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국가 감염병 임상시험센터 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고 15일 밝혔다.

국가 감염병 임상시험센터 구축 지원사업은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치료제·백신 개발을 위해 임상시험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임상시험 수행이 가능한 '거점병원'과 환자 확보가 용이한 '감염병 전담병원'간에 컨소시엄으로 구성되어 국가 감염병 임상시험센터를 운영하게 된다는 게 중앙대병원측의 설명이다.

국가 감염병 임상시험센터는 다기관 협력이 필요한 임상시험 연구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국산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연구환경을 조성해 국내 신약 개발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8월 경북대학교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아주대학교병원을 '거점병원'으로 선정한 바 있다.  중앙대병원은  국립중앙의료원과 임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가 감염병 임상시험센터’로서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정진원 중앙대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본원은 지난 9월부터 코로나19 혈장치료제(GC5131A) 임상시험을 수행 중에 있으며, 내달 백신 2상 임상연구에도 들어갈 예정”라며  “이번 센터지정으로 국내 연구자들에게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개발 연구를 위한 환경조성에 매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