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지형 EP 앨범 커버 사진 / 사진 = 해피로봇레코드 제공

[뉴스프리존=김은유 기자] 섬세함을 노래하는 감성 싱어송라이터, 이지형의 EP 앨범 [환기]가 오늘(8일) 낮 12시에 발매된다.

지난 7월 옥상달빛의 김윤주와 함께한 디지털 싱글 ‘희망고문’ 이후 4개월여 만에 새로이 발매하는 이번 앨범 [환기]는 지난 3장의 정규 그리고 소품집 앨범과는 또 다른 감성을 보여주는 이지형의 첫 EP 앨범이다.

EP 앨범 [환기]는 자연스레 지나가는 계절, 두 사람 사이의 관계 같은 일련의 과정. 그 속에서 느껴지는 찰나의 감정과 순간의 이야기들을 묘사했다. 또한, 각 곡마다 지니고 있는 계절의 심상은 서로 동떨어진 것이 아닌 마음, 사랑, 기억 등 여러 순환을 그리며 한데 어우러져 앨범 전체 고유의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타이틀곡 ‘I Feel Good’은 이별의 언저리 바로 그 순간, 저릿한 마음과는 정반대로 담담하게 I feel good (난 괜찮아)이라고 말하며 슬픔과 체념 사이를 맴도는 한 사람의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또한, 이번 앨범 작업에 참여한 이들도 이목을 끈다. 평소 이지형과 두터운 친분을 자랑하며 꾸준한 음악적 교류를 가져온 소란의 고영배를 비롯해 역주행의 아이콘 멜로망스의 정동환 그리고 데이브레이크의 김선일 등 수 많은 아티스트들이 곡 작업에 참여하여 앨범의 퀄리티와 완성도 힘을 실어주었다.

한편 이지형은 다가오는 12월에 열리는 자신의 겨울 장기공연 ‘더 홈 - 크리스마스’의 티켓예매 일간 랭킹 1위를 달성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한 ‘공약 성공 라이브’ 역시 발매 하루 전인 11월 7일 진행해 많은 팬들의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음악과 연극의 새로운 조화로 평가받는 이지형의 음악극 ‘더 홈 – 크리스마스’는 12월 7일부터 대학로 공간 아울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민트페이퍼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