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장관 아들 의혹 등 핵심 관련 증인 '거부'…방탄 국감 앞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6일 더불어민주당의 중요 증인 채택 거부와 관련 "국민들이 민주당에 압도적 다수 의석을 준 것은 국정감사에서 온갖 부정비리를 옹호하고 덮으라고 한 것은 아니다"고 비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 회의에서 "어제와 그저께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나서 주요 증인 채택을 독촉하고 해결을 요구했지만 어제 돌아온 답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관련해서는 증인 채택을 더 해줄 수 없다는 답변만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감을 받는 정부의 태도, 민주당의 비호, 이런 것들이 역대 최악의 상황"이라며 "감사바든 정부가 자료제출을 축소하고 거부할 뿐 아니라 국감장에서도 답변도 불성실하고 오만불손한 경우까지 비일비재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감을 제대로 해야할 민주당이 앞장서서 국감을 무력화하는 일을 하고 있는 것 같다"고 힘줘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정감사는 삼권분립의 한 축인 국회가 행정부가 제대로 하는지 1년에 한 번씩 하는 감사인데 민주당은 감사 초기부터 '국정 철학을 제대로 지원하' 이런 지침을 내렸다고 한다"며 "민주당은 헌법상 국회가 어떤 역할을 하는 건지 국회의원의 직무가 뭔지 기본조차 모르는 것 같다"고 힐난했다.

이어 "모든 상임위원장을 민주당이 맡고 있지만 불성실한 답변, 또는 불성실한 자료 제출 요구를 데대로 독촉하거나 관리도 하지 않는 등 온통 국감을 방탄 국감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