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4경기(3승 1무) 7득점 1실점, 무패행진 도전

천안-청주 경기./ⓒ천안시축구단
천안-청주 경기./ⓒ천안시축구단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충남 천안시축구단은 17일 전주시민축구단과 경기를 앞두고 승리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6일 천안시축구단에 따르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K3리그 스플릿 B그룹 1위를 노릴 수 있다. 

좋은 성적을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만큼 지난 청주FC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조주영을 앞세워 선두 굳히기를 시도한다.

스플릿 4라운드에서 청주FC를 꺾으면서 승점 3점 차로 10위에 머물던 천안은 승점은 30점으로 동률이지만 골득실에서 앞서 9위에 올랐다. 목표인 스플릿 B그룹 1위를 달성하기 위해선 전주와 경기를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오는 전주전에 주목해야 할 키플레이어는 조주영과 제종현이다. 

여름 이적시장 통해 이적해온 조주영은 꾸준히 출전해 11경기에서 6골을 넣으며 팀 내 득점 1위를 기록 중이다. 

공격수 조주영은 뛰어난 결정력과 빠른 스피드 그리고 연계플레이로 17일 경기도 득점포를 가동할 예정이다. 

제종현은 리그 후반기에 들어서며 매 경기 ‘선방쇼’를 보여주고 있다. 오는 경기에서도 눈부신 선방쇼로 천안 골문을 지킬 계획이다. 

천안시축구단 관계자는 “하위권 탈출을 위해 총력을 다할 전주팀 상대로 천안은 다득점과 적은 실점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며 “조주영, 정성현과 같은 공격자원 영입과 시즌 초반 아쉬웠던 수비문제 해결로 최근 4경기에서(3승 1무) 7득점 1실점이라는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남은 세 경기도 ‘원 팀’으로 무패행진을 달리겠다”라는 각오를 내비쳤다. 

천안과 전주의 스플릿 5라운드 경기는 유관중 경기로 최대 20%까지 관중 수용이 가능하며 유튜브, 네이버tv, 유비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