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국 국회위원(국민의힘, 경남 진주시을)/ⓒ뉴스프리존 DB
강민국 국회위원(국민의힘, 경남 진주시을)/ⓒ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강민국 위원(국민의힘, 경남 진주시을)은 최근 2년간 경제인문사회연구회(이하 경인사연) 및 소관 정부출연연구기관에서 성폭행·성추행 등 직장 내 성희롱이 계속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지난해 한국교육개발원 A씨는 후배 B씨에게 성적 굴욕감을 주는 발언을 하고 회식 자리에서 손을 잡는 등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상대의 동의 없이 강제로 성관계를 시도했다. A씨는 직장 내 성희롱으로 지난해 11월 파면됐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C씨는 회식 자리에서 직원 D씨에게 강제로 신체접촉을 시도했고, 이 같은 사실로 올해 6월 정직 3개월 징계를 받았다. 한국조세재정연구원 E씨는 한 직원을 상대로 성희롱성 허위사실을 퍼뜨려 올해 6월 정직 2.5개월에 처해졌다.

국회 정무위원회 강민국 위원(국민의힘, 경남 진주시을)이 경제인문사회연구회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경인사연 및 소관 정부출연연구기관(23개)에서 ‘직장내 성희롱’으로 파면부터 견책까지 징계를 받은 사람이 15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올해만 성비위 중징계자가 2명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18년 ‘미투 운동’이 번지자 <공공기관의 장 등에 의한 성희롱·성폭력 사건처리 매뉴얼>을 만들어 공개했다. 공공기관에는 정부출연연구기관도 포함된다.

강 의원은 “‘미투 운동’ 이후 정부가 여러 대책을 내놨지만 정작 공공기관에서 여전히 성희롱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공공기관부터 ‘성인지 감수성’을 높여 성비위 행태가 근절되도록 체계적인 재발 방지 대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