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근수, 전월선 지사 폄하한 권은희 의원에게 '독립군복 입은 단체사진도 소설인가' ...광복회 반발

임정 자료, 독립군복 입은 단체사진, 중국 정부자료, 일본 외사과 첩보자료도 ‘소설’인가?

[서울 =뉴스프리존]김은경 기자=광복회가 김원웅 광복회장의 부모, 김근수· 전월선 지사가 '가짜 광복군’ 이라는 지적이 나오자 역사적인 근거 자료를 제시했다.

국회 정무위 소속 권은희 의원은 15일 상임위에서 김원웅 광복회장의 부모(김근수 전월선 지사)의 독립운동 활동을 ‘소설’이라며 ‘역사왜곡 논란 책에 의해 독립유공자로 선정됐다’고 폄하한 바 있다. 이에 대해 광복회는 "일본군 자수를 사살하고 체포되었다가 탈출하는 등 목숨을 걸고 일제와 싸운 독립운동가를 모욕하는 행위" 라며 즉각 반박했다.

광복회가 김원웅 광복회장의 부모님이 독립운동가 였음을 확인하는 자료로 보훈처에 요청한 자료를 제시했다. ⓒ 광복회
광복회가 김원웅 광복회장의 부모님이 독립운동가 였음을 확인하는 자료로 보훈처에 요청한 자료를 제시했다. ⓒ 광복회

광복회는 "광복군 동지들 증언, 임시정부의 기록, 독립군복을 입고 찍은 단체 사진, 중국정부의 자료, 일본 외사과의 첩보자료 등 구체적이고 명료한 자료가 차고 넘친다"고 하면서 그럼에도 "이를 외면하고 면책특권 뒤에 숨어서 거짓말을 하는 권은희 의원의 치사한 모습에, 우리 광복회 회원들은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권 의원은 면책특권의 울타리 안에 숨어서 치사한 주장을 하지 말고, 국회 밖에서 자신의 발언에 법적 책임을 지는 모습을 보여 주길 바란다."고 질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