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 아주대 교수의 코로나 시대 소통방법 등 온라인 생중계

인천 동구청 전경/ⓒ동구
인천 동구청 전경/ⓒ동구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힘들어 하는 구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지난 15일 동구 구민아카데미 명사특강 김경일 교수 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이 축소되는 환경에서 구민들에게 시·공간적 제한을 극복하고 가정에서 쉽고 편리하게 명사 특강을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유튜브를 통한 랜선 라이브 방식을 택했다.

강연자로 나선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는 '어쩌면 우리가 거꾸로 해왔던 것들」의 저자이자 'tvN 어쩌다 어른, 책 읽어 드립니다', 'KBS 속 보이는 TV 人사이드', 'MBN 모두의 강연 가치들어요' 등 다수 방송 출연 및 특강 등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소통의 기술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소통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구는 이번 강연을 계기로 코로나19 일상 속에서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강의를 지속할 수 있는 온라인 수업의 활성화에 주력해 동구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다음 동구 구민아카데미는 오는 28일 수요일 2시 재심변호사로 유명한 박준영 변호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동구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생중계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 동구청 홈페이지 또는 밴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