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은 19일 오전‘진양호반 둘레길 조성사업’양마산지구 주차장 정비 사업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은 19일 오전‘진양호반 둘레길 조성사업’양마산지구 주차장 정비 사업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진주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조규일 진주시장은 19일 오전 <진양호 르네상스 프로젝트>의 하나로 추진 중인 ‘진양호반 둘레길 조성사업’양마산지구 주차장 정비 사업지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이번 여름 문을 연 진양호 어린이 물놀이터와 2021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진양호반 둘레길 정비사업으로 주차장 이용객의 수요가 증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진양호공원 후문 소싸움경기장 일원에 주차장 정비를 추진했다.

진양호공원 후문 주차장은 꿈키움동산 방문객과 물놀이터 이용객, 소싸움경기장 관람자들의 주 이용 장소이지만 행사가 있는 기간에는 주차장이 협소하여 방문객들이 불편을 호소해 오던 곳이다.

시는 진주 투우협회와 관련 부서 협의를 거쳐 기존 마사토 포장을 아스팔트로 정비하고 노후한 싸움소 대기 장소를 철거 교체하여 119면을 겸용 주차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일반주차 79면, 장애인 주차 5면 등 총 203면을 조성했다.

이날 현장을 찾은 조규일 시장은 “진양호 르네상스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공원을 찾는 시민들과 진주시를 찾는 관광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