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김태흠 의원이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향하여 질의하는 모습 2020.7.22 ⓒ 이창조 기자
국민의힘 김태흠 의원 ⓒ뉴스프리존

[서울=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국민의힘 김태흠 의원(충남 보령·서천)은 19일 성명을 통해 금융펀드 특검을 놓고 볼멘 목소리를 토했다.

김 의원은 “희대의 금융 펀드 사기꾼 한 명이 나라 전체를 혼란으로 몰아넣고 있다”며 말문을 토한 후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여권에 상처를 주려고 ‘공작 수사’를 했다고 하고 윤 총장은 ‘중상모략’이라고 반박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의 이전 투구식 충돌은 이번뿐만이 아니고 지난 1월 추장관이 임명된 직후부터 계속돼왔으며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의 이런 추악한 싸움은 전례가 없다. 이 모든 발단이 법이 법대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권력이 개입하며 ‘법의 잣대로가 아닌 정권의 잣대로’ 수사가 진행되고 결과가 왜곡됐기 때문이다. 법무부가 라임 사건의 수사진 보강을 거부하는 등 수사지연을 방조해 놓고, 뒤늦게 펀드 사기꾼의 법정 진술, 그중에서도 야당과 검찰을 향한 것에만 초점을 맞춰 발끈하는 게 바로 그 예다. 이제 우리 국민들은 지쳤고, 이러한 사법부를 신뢰하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덧붙여 “라임, 옵티머스 사기 사건의 진실을 가리는 길은 특검만이 유일하다. 특검 결과에 따라 법무부장관이든 검찰총장이든 책임 있는 쪽은 물러나야 하며 민주당은 특검을 받아들이고 우리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특검 관철에 직을 걸기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