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주행사장 상림공원까지 2분 거리, 접근성·편의성 대폭 높아져

함양군은 19일 오후 광주~대구 고속도로 서함양 하이패스IC 개통식을 가졌다./ⓒ함양군
함양군은 19일 오후 광주~대구 고속도로 서함양 하이패스IC 개통식을 가졌다./ⓒ함양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함양군은 19일 오후 광주~대구 고속도로 서함양 하이패스IC 개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통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를 비롯한 황태진 함양군의장, 함양군의원, 김주성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장, 기관단체장,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체온 측정, 손 소독, 거리 유지 등을 철저히 준수했다.

군과 한국도로공사는 2019년 7월 착공하여 총사업비 83억원을 투입, 1년여에 걸쳐 공사를 진행해 19일 개통식을 가지게 됐다.

이번에 개통된 서함양 하이패스IC는 총연장 1.79km로 대구 방면으로만 진출입이 가능하고 하이패스 단말기를 부착한 4.5t 미만의 차량만 이용이 가능하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서함양 하이패스IC 개통으로 축제 때마다 반복되는 교통 혼잡에서 벗어나 보다 원활하게 행사장에 접근 할 수 있는 교통 편의성을 제공 할 것”이라며 “동서남북을 하나로 묶고 나아가서는 남부내륙의 교통 요충지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서함양 하이패스IC 개통으로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행사장까지는 2분, 대봉산휴양밸리까지는 5분 만에 도착이 가능해 관광객의 접근성 개선과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