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은 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40가족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도전! 행복 골든벨』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성군
고성군은 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40가족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도전! 행복 골든벨』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성군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고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황순옥) 주관으로 11월 7일 오전 10시에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40가족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도전! 행복 골든벨』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가정활성화사업으로 문제를 풀면서 가족의 단합을 증진시키고 유쾌한 일상생활을 지원하여 행복한 가족과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가족, 도전! 행복 골든벨』은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각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실시되며, 백두현 고성군수와 고성군의회 박용삼 의장의 축하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골든벨 문제 풀기, 행운권 추첨,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고성군 역사 테마와 지역특산물,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을 수 있도록 선정된 ‘어린왕자’ 책 내용, 가족이 함께 공감하여 풀 수 있는 O/X퀴즈 등이 출제되며 아쉽게 탈락한 도전자는 패자부활전을 통해 다시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시상품은 지역 상품권으로 1등 가정은 10만 원, 2등은 7만 원 2가정, 3등은 5만 원 3가정을 시상하며, 참여한 모든 가족에게는 지역업체 선물교환권을 증정하여 가족의 이벤트 날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시상품과 선물교환권은 ㈜한국남동발전본부 삼천포발전 본부에서 후원했다. 

참여 신청은 21일 오전 9시~30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이며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지역센터 바로가기에서 경상남도 고성군센터를 선택하여 프로그램 안내에 접수를 하면 된다.

황순옥 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에 가족 모두가 함께 웃으며 즐거워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최혜숙 복지지원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활동에 제약이 있어 비대면으로 행사를 개최하지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남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사항은 고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