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터넷,전화조사 우선 실시

남해군이 내달 18일까지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남해군청)/ⓒ뉴스프리존 DB
남해군이 내달 18일까지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남해군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남해군이 내달 18일까지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의 통계조사로 대한민국 영토 내의 모든 인구, 주택을 조사해 주요 정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중요한 국가통계 중 하나다.

조사방법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행정자료를 활용하는 전수조사와 표본 20%를 대상으로 심층적으로 조사하는 표본조사로 나눠 실시한다.

표본조사의 조사항목은 이름, 나이, 출생지, 거처의 종류, 통근·통학 등 45개로 구성된다.

조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인터넷과 전화조사가 우선 실시되며, 미응답자의 경우에만 11월 1일∼18일까지 조사원이 방문해 면접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조사인 인터넷, 전화조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스마트폰으로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어 이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조사할 수 있으며, 조사내용은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비밀이 엄격히 보호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