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마을관광 필요성과 행정 및 의회의 역할에 대해 논의/ⓒ광주 동구의회
동구 마을관광 필요성과 행정 및 의회의 역할에 대해 논의/ⓒ광주 동구의회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광주 동구의회 기획총무위원회(위원장; 전영원)는 21일 동구의회 소회의실에서 공정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관광 및 여행 전문가, 충장동 주민자치회·상인회, 지산동 마을기업, 양림동 펭귄마을협동조합 대표, 집행부 관계자 등 각 종 분야의 대표자가 참석해 ▲공정관광에 대한 이해와 사례 발표 ▲ 동구 마을관광 필요성과 행정 및 의회의 역할에 대해서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각 분야의 대표자는 공정여행 국내외 사례 및 시사점, 양림동 마을 여행 사례, 관광전문가 경험을 통한 동구 공정관광 비전, 동구 관광 관련 행정 등을 소개했다.

전영원 위원장은 "동구는 공정관광을 육성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은 만큼 오늘 논의 된 사항이 사업 등에 적극 반영되어 동구의 공정관광이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의회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동구의회 기획총무위원(전영원, 홍기월, 김현숙)은 제도적 뒷받침을 위해 공정관광 조례안 제정 필요성에 대해서도 입을 모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