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제1회 고성군남북교류협력위원회 심의회 개최

고성군은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제1회 고성군남북교류협력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했다./ⓒ고성군
고성군은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제1회 고성군남북교류협력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했다./ⓒ고성군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22일 오후 2시께,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제1회 고성군남북교류협력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성군남북교류협력위원회 위원장인 고성군수를 포함한 15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심의회에서는 12명의 위촉직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박태공 민주평통 고성군협의회 회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으며 2021년 고성군 남북교류협력기금의 설치와 운용계획에 대하여 심의·의결했다.

남북교류협력기금은 2021년부터 2025년까지 1년에 1억 원씩 5년간 총 5억원을 예치할 계획이며, 고성군의 남북교류협력사업 외에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하는 법인·단체, 개인에게 사업비를 지원하는데 쓰이게 된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최근 남북관계가 경색되어 실질적인 교류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군이 가장 잘 할 수 있고 지속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발굴하고, 관계 기관과의 협조 및 소통을 통해 사업 추진의 역량을 강화해 상호 호혜적인 남북교류사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