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소봉대와 왜곡조작에 실망감 드러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김은혜 의원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김은혜 의원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이재명 지사 페이스북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뻔한 내용을 가지고 말꼬투리 잡아 침소봉대하며 왜곡 조작하는 것은 실력이 없거나 악의적이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그러니 '국민의 짐' 소리를 듣는 것입니다."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언론을 통해 "경기도가 봉현물류단지 사업과 관련해 애시당초 국토부에 자원조달계획 자문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고 밝힌 후, 한 언론에서 경기도가 국정감사서 옵티머스 의혹 거짓증언 정황이 드러났다고 보도한데 대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격분했다.

이재명 지사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도는 지난 4.8일 국토부에 공문을 보내 자금조달계획 변경에 따른 실수요 검증을 받아야 되는지 말아야 되는지 '검토 요청'을 했다"며 "또한 이에 대하여 전문가의 '자문 의견'도 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래서 경기도 담당부서장은 국감장에서 '자금조달계획 자문을 받은 일이 있느냐'는 김은혜 의원의 질문에 '받은 기억이 있다'고 말한 것"이라며 "그런데 이를 두고 '실수요 검증에 대한 자문이었는데 왜 자금조달계획 자문을 받았다고 거짓증언했냐'고 따지거나 '국토부에 검토 요청을 한 거지 왜 자문 요청을 했다고 거짓증언했냐'고 따지는 건 말꼬투리 잡고 싸우자는 것 밖에는 안된다"고 소리를 높였다.

또한 "달을 가리켰냐 해를 가리켰냐가 쟁점인데, 달을 손가락으로 가리켰냐 손바닥으로 가리켰냐를 가지고 따져서야 무슨 문제해결이 되겠습니까?"라 물으며, 김 의원에 대해 "미미한 표현상의 문제를 악의적으로 왜곡하고 사실을 조작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재명 지사는 마지막으로 국민의힘에 진심어린 충언 드린다며, 국민의힘이 정말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정당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국민께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제1야당으로서 여당과 '잘하기 경쟁'을 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며 "그저 짐만 되고 있는 제1야당의 현실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너무도 안타깝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