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전승에 앞장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근거마련

임미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임미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임미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이 대표 발의한 ‘광주광역시 한복착용 장려 및 지원 조례’가 2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교육문화위원회에 통과 됐다.

이 조례는 민족고유의 의상인 한복의 착용을 장려하여 시민이 명절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한복을 자주 입을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여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또 한복을 착용하고 공공시설을 이용할 경우 이용료와 관람료를 감면해 주고 한복 진흥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단체나 사람에게 포상하여 한복 입기를 권장 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의상인 한복 및 광주광역시에서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는 공공시설에 대한 정의 규정 ▲시장은 한복의 착용 장려를 위한 시책을 개발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노력하여야 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관련 단체 등에 예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 ▲시장의 광주광역시 한복의 날 지정과 고유명절의 한복 입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도록 규정 ▲한복을 착용한 사람이 공공시설을 이용할 경우 입장료, 관람료 등을 감면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임 의원은 “한복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주시는 전통 문화산업의 새로운 기틀을 마련하는 정책적 지원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