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청.
단양군청.

[뉴스프리존,단양=김병호 선임기자]충북 단양군이 군이 보유한 공공저작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 내에 공공저작물 전용 페이지를 만들어 공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공공저작물은 이미지, 영상, 음원 등 307건으로 별도의 허가 없이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공공저작물은 저작권법 제24조의 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서 업무를 위해 창작한 저작물 또는 저작재산권의 전부 또는 일부를 가지고 있는 저작물로 미래 산업의 원료로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공공저작물을 이용 할 경우 자료별 표시된 공공누리 유형을 확인한 후 유형별 조건을 지켜야 하며, 1유형(출처표시),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등 네 가지 유형이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공저작물 공유가 일반 대중들에게 단양의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아름다운 천연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공저작물이 유익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향후 개방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